• ABOUT
    • STORY
    • 핸즈생각
    • RECRUIT
    • NEW
    • HAND DRIP
    • EVENT
    • NEWS
    • HANDS VIDEO
    • 핸즈는 다릅니다
    • 창업비용 및 절차
    • 추천상권
    • 가맹상담
    • FAQ
    • 매장찾기
    • 오픈예정점
    x
    발신자
    제목
    내용
    핸즈커피 CEO의 경영 철학, 커피에 대한 비전, 나누고 싶은 생각들을 펼치는 공간입니다.




    17
    2018-09
    왜 드립 커피가 대세인가?
    HandsCoffee

    DSC_5017 사이즈축소.jpg

     

     

     

    저는 지금 일본 동경에 있습니다.

     

    9월 초 동경은 걷기와 커피 마시기 그리고 책방에서 서성이기 참 좋은 곳입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 신주쿠와 세련된 다이칸야마, 젊은이의 거리 시부야에 가면 오랫동안 알고 지내온 카페들과

    최근에 새로 만들어져 인기를 끌고 있는 카페들이 가는 곳마다 저의 커피 인생을 행복하게 합니다.

    커피 비즈니스는 어디서나 배울 게 많아서 참 좋습니다.

     

      

    긴자의 람부르(Lambre), 타이도쿠의 카페 바흐(café Bach), 신주쿠의 가배 범(), 세타가야의 호리구치(Horicuchi) 커피공방 등은

    모두 일본을 대표하는 커피 전문점들인데 이들은 지난 수십 년간 동경 사람들뿐 아니라

    전 세계 커피인들에게 깊은 인사이트를 준 커피 명소들입니다.

     그런데 이들은 모두 핸드드립을 전문으로 하는 커피 전문점이랍니다.

     

     

    최근에 미국에서 일본으로 런칭한 블루보틀도 드립을 주력으로 하는 커피 전문점이라 봐야 할 텐데요,

     제가 신주쿠 블루보틀을 들렀을 때 드립 커피를 주문하자 그날 준비한 틴케이스가 모두 솔드아웃되었다고 했습니다.

     그들은 드립 커피를 미리 틴케이스에 소분해서 담아 두고 판매하고 있는데요,

    얼마나 드립 커피가 인기가 좋았으면 원두가 다 떨어질까요?  

     

     

    핸즈커피는 2006년 핸드드립 커피전문점으로 프랜차이즈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여전히 핸드드립 커피가 제일 맛있고 커피를 가장 맛있게 내리는 방식이라 확신합니다.

    특히 이 가을은 핸드드립 커피가 참 어울리는 계절입니다.

     



    03
    2018-09
    Traditional vs Trendy
    HandsCoffee


    snapbythree-my-297409-unsplash.jpg


     '트렌디하다'
    항상 새로운 감성을 느끼고 싶어 하는 시대적 흐름 속에
    거의 모든 분야에서 최근 가장 많이 거론되는 말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새롭고 트렌디한 것을 따라가기만 한다면 어떨까요?
    커피 시장에서도 소위 '트렌디하다'는 카페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지만
    그만큼 반짝 인기를 얻고 사라지는 곳들도 많습니다.
    유행하는 인테리어, 메뉴를 갖추고 있지만 그곳만의 개성과 정체성을 찾지 못하면
    알맹이는 없고 트렌드만 남는 카페가 되어 사라지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트렌디하면서도 특별함이 있는 차별성을 찾고자 합니다.
    그 차별성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익숙하고 오래된 것 즉, 전통적인 것에 해답이 있습니다.
    국내 식품 브랜드 중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핵심 가치인 '정(情)'의 마케팅을 
    제품 출시 초기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펼치며 브랜드 정체성을 부각하고 있고,
    패션 산업에서도 브랜드 역사가 담긴 클래식한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출시하는 등
    전통과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차별화된 '헤리티지 마케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인도의 시인 '라빈드라나드 타고르'는
     "오래된 씨는 생명의 싹을 내부에 갖고 있다.
    그것은 다만 새 시대의 토양에 뿌려질 필요가 있는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금세 사라지는 유행과 달리 오래되고 전통적인 것은 
    그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자산이고 가치인 것입니다. 
    완벽하게 새로운 것은 없다고 합니다.
    전통적인 가치에 새로운 시선을 더한다면 
    우리는 또 다른 전통과 새로움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요?




    18
    2018-07
    커피와 설탕, 맛있는 조화
    HandsCoffee

     

    핸드드립_자른거.jpg

     

     

     

    커피 전문가들은 커피의 진정한 맛을 즐기기 위해서 설탕을 넣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 말은 과연 진실일까요?


    에스프레소는 수제 초콜릿 한 조각과 함께 마시면 우리에게 새로운 세상을 알려 줍니다. 

    저는 커피를 감별할 때 외에는 커피에 설탕을 넣어서 마십니다. 

    이렇게 말하면 커피 감별사도 설탕을 넣어 마시느냐고 물으면서 신기해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는 그 사람들에게 당연히 설탕을 넣어 마셔야 더 맛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특히 우리 직원들이 제가 설탕을 넣어서 커피를 마시는 것을 보고 재미있어 합니다.

    신기하다고… 


    제 아내는 단것을 아주 극단적으로 싫어하는 사람인데요,

    그런 아내에게 물어봤습니다. 

    "당신은 설탕 없이 마시는 커피가 맛있어요?" 

    지난 12년간 핸즈커피의 메뉴 개발 책임을 맡아온 아내는

    "당연히 설탕을 넣어서 마시면 더 맛있지요.

    유럽의 티 문화나 동양의 다도에도 늘 함께 먹는 음식들이 있었고 그것은 문화요, 일종의 예식이었거든요."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커피를 케이크나 우유, 휘핑이나 초콜릿과 함께 마시면

    커피의 향미가 더 풍성해질 뿐만 아니라 위를 보호해 주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커피에는 카페인과 탄닌(tannin) 같은 성분들이 있어 빈속에 커피만 마시면 위에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국 홍차는 초콜릿이나 쿠키, 케이크와 같이 곁들이지 않으면 품위가 없고 예가 아닌 것으로 여겨졌으며

    홍차의 완성은Tea Food의 품격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었습니다. 

    동양의 차도 늘 다식과 함께 제공되는 것이 예였고 차만 마시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면 커피는? 

    커피 문화의 발상지라 할 수 있는 아프리카나 터키 같은 나라에서도

    커피만 스트레이트로 음용하는 사람은 거의 만날 수가 없고

    전통적으로 커피는 향신료, 설탕, 꿀, 초콜릿, 우유, 연유, 크림 종류들과 함께 즐기는 것이 기본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커피 문화가 급격하게 자리 잡아가고 있지만 그래도 믹스 커피가 더 맛있다고 하는 의견이 있는 것은

    커피 전문가들이 '커피가 달다, 꽃향기가 난다, 초콜릿 맛이 난다'는 등 느껴보지 못한 이야기를 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제 설탕 넣은 커피도 맛있다고 이야기할 수 있는 커피 전문가가 더 많이 나와야

    한국의 커피 산업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감히 말해 봅니다.

     

     





    25
    2018-06
    동일성, 프랜차이즈 사업의 가치인가?
    HandsCoffee


    제목 없음-1.jpg



    체인 사업의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일까요?

    프랜차이즈 전문가는 대부분 "동일성"이라고 말합니다.
    동일성은 너무나 중요한 체인 사업의 가치이기 때문이지요.

    소비자는 브랜드 심벌, 메뉴, 공간, 가격, 서비스의 동일성 때문에 안정감을 느낍니다.
    선택의 고민이 줄어들고 물리적, 재정적, 사회적 위협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물리적, 재정적, 사회적 위협(RISK)은 소비자가 매번 소비 의사결정을 할 때마다
    스스로는 알지 못하지만 느낀다고 하는데요,

    커피를 마셔도 될까? 오늘 저녁잠을 못 자는 거 아냐?라는 [물리적 위협]부터 
    이 가게는 너무 고급스러운 느낌인데 가격이 너무 비쌀 것 같다는 [재정적 위협],
    여긴 분위기가 내 연령대와 안 어울릴 것 같다는[사회적 위협]이
    소비자에게 중요한 선택의 기준이 되고 소비를 주저하게 하기도 합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은 이런 위협을 최소화해주는 비즈니스입니다.
    동일성이라는 가치가 잘 세워지면 다양한 위험들이 제거되거나 미리인지 되기 때문이지요.

    체인 사업자의 경우, 이런 동일성의 원칙 때문에

    규모의 이익과 브랜드 차별화라는 가치를 보유할 수 있게 되지만,

    실제로 가맹사업을 하다 보면 운영자들만의 재능, 점주 개인의 선호, 지역적 특성,

    상가가 가진 장∙단점 같은 것들의 "다름"에서 오는 걸림돌이 있습니다.

    쌍둥이도 자세히 보면 제각기 다른 모습인데, 
    지역과 상가 형태, 운영자가 다른 매장이 같은 브랜드의 상호만 달았다고 
    '모두 같아졌으니 꼭 동일성의 원칙을 지켜야 한다'고 규정해버리면
    분명 더 많은 것을 잃을 수 있게 되기 때문이지요.

    브랜드의 동일성을 지키면서 각각 매장의 지역적, 개인적 상황을 잘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
    그것이 미래 프랜차이즈의 모델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비결은,
    오랫동안 집요하게 그 상충되는 문제들을 해결해 가면서 얻게 되는
    [지식들의 축적] 그 방법뿐입니다.

     

     





    14
    2018-05
    사랑받는 비결
    HandsCoffee

    daria-nepriakhina-1281-unsplash.jpg

     

     

     

     

    사람은 인정받고 사랑받기 위해 완벽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완벽을 추구하는 삶은 타인의 마음을 얻기 힘들고,  
    오히려 그들의 경쟁자가 된다는 것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이 아이를 사랑하는 것은 부족함과 연약함 그 자체를 사랑하는 것이지 
    가능성과 역량을 평가해서 사랑하는 것이 아니지요. 
    자신에게 의지하고 자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마음이 가고,  
    반면에 도움이 필요 없을 정도로 스스로를 잘 챙기고 완벽한 사람에겐
    부러운 마음이 생길 수는 있겠지만
     사랑의 대상을 삼기엔 쉽지 않은 것이 인간의 마음입니다. 
      
    아이가 도움이 필요 없다면서 스스로 모든 걸 해결하려고 하면 
    대견하긴 하겠지만 사랑스럽지는 않고, 
    여성이 강인한 모습만 보인다면 그런 모습에 사랑스럽다 말해 줄 
    남자를 만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저도 이제 저의 부족함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저도 이제 저의 실수를 사람들에게 보여 줄 생각입니다. 
    놀랍게도 그것이 사랑받는 비결이라니 
    저는 사랑을 선택할 것입니다.

     

     

     





    23
    2018-04
    미래, 재미있는 불안의 연속
    HandsCoffee

     

    book-759873_1920.jpg

     

    성경은 로마서 8장에서 인간의 연약함을 “무엇을 구해야 할지도 알지 못하는”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간은 내일 당장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지 못하기 때문에   
    내가 지금 무엇을 구해야 하는지조차 모르는 연약한 존재라는 것입니다.    
      
    무지가 인간의 연약함이고 두려움입니다.   
    그래서 인간은 미래를 알고 싶어 점을 보러 다니고 예언자를 찾습니다.   
    그들이 어떨 때는 신기하게도 미래를 맞추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해결이 안됩니다.   
    결국 사람들은 종교에 의지해서 평안을 얻고자 합니다.   
    미래에 대한 무지는 이렇게 인간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한 번만 더 생각해 보면 인간이 미래를 아는 것은 오히려 무서운 저주가 됩니다.   
    나의 성공과 실패를 알고 나의 질병과 죽음의 시기를 알면 그 사람의 미래는 사라집니다.   
    미래는 알 수 없기 때문에 존재하게 되고 알 수 없기 때문에 도전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본 C채널의 모리카와 아키라 대표는 “심플을 생각한다”라는 책에서   
    “인생은 미래를 모르기 때문에 가능성이 있고 변화가 격렬하기 때문에 기회가 있는 것이다”라고 했습니다.   
      
    인생이 재미있기 위해서는 꼭 믿음이란 것이 필요한데   
    그 믿음은 우리가 미래를 알 수 없다는 연약함에서 시작되는 것입니다.   
    인생은 결국 믿음의 선택이라는 재미있는 불안의 연속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61-9, Donam-gil, Buk-gu, Daegu, Korea / tel. 1670-3476, 053)313-3476 / fax. 053)313-3478
    e-mail. master@handscoffee.com

    2011 handscoffee company. all rights reserved
    '핸즈커피(주)'은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 2008년 1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이름 , 자택 주소 , 휴대전화번호 , 이메일 , 회사전화번호 , 접속 IP 정보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고객문의)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ο 기타
    채용안내, 고객문의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회원님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담당부서로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 : 053-313-3476
    이메일 : webmaster@handscoffee.com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핸즈커피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핸즈커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서 핸즈커피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에 관한 사항,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핸즈커피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팩스, e-mail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핸즈커피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제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핸즈커피는 영업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핸즈커피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핸즈커피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이 때,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 됩니다.
    ④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전문의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지 않더라도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3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분은 핸즈커피가 요청하는 소정의 회원가입신청 양식이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만 14세 미만의 아동은 회원으로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③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만일,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4조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핸즈커피에게 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핸즈커피가 한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함으로써 성립하며, 이 때 비로소 이용자는 회원으로서 자격을 갖게 됩니다.
    ②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할 때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5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거절 등]
    ① 핸즈커피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락을 거절하거나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로 신청한 경우
    2. 주민등록상의 본인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3. 신청 시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나 또는 오기가 있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4. 정보를 악용하거나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핸즈커피의 서비스 설비 용량에 여유가 없는 경우
    6. 핸즈커피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기타 핸즈커피가 정한 이용신청 조건에 미비된 경우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id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러한 id가 등록 신청된 경우에는 핸즈커피가 동 id의 등록을 반려하거나 취소할 수 있고, 회원 id 변경시까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서 혐오감으로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2. 기타 핸즈커피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핸즈커피는 제 1항 및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이 거절되거나 제한 또는 유보된 경우, 이용을 신청한 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다만 이용을 신청한 자의 고의 또는 과실 등으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 6조 [정보의 제공 등]
    ① 핸즈커피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의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공지사항이나 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핸즈커피에서 제공하는 일정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등 관계법령상 요구되는 사항을 특정하여 핸즈커피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반드시 그 회원의 사전 동의절차를 거치도록 합니다. 이에 대한 회원의 동의철회 등 이용자의 권리와 행사방법은 핸즈커피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됩니다 .


    제 7조 [회원의 게시물]
    핸즈커피는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자료(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핸즈커피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음란물 게재 혹은 음란 사이트 링크 등을 하는 경우
    6. 기타 핸즈커피의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8조 [게시물의 저작권]
    ① 서비스 내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핸즈커피는 게시자의 동의가 없는 한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 영리적인 경우에는 활용이 가능합니다. 핸즈커피는 서비스 내에 회원의 게시물을 게재할 권한이 있습니다.
    ② 핸즈커피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핸즈커피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핸즈커피의 사전승인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가공,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 내에 개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9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핸즈커피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e-mail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 됩니다.
    ② 본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 내용이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핸즈커피는 책임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기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핸즈커피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에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핸즈커피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② 핸즈커피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핸즈커피는 제 3조 제 1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핸즈커피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사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손실 및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조치 등에 관해서는 핸즈커피가 책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등]
    ① 핸즈커피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핸즈커피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제 3조 제 1항의 방법으로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제 4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3조 [핸즈커피의 의무]
    ① 핸즈커피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신청을 한 순간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핸즈커피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를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해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핸즈커피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적절한 절차를 거친 후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e-mail 또는 유선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핸즈커피는 회원의 프라이버시 보호와 관련하여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용에서 제시된 내용을 준수합니다.
    ⑤ 핸즈커피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서 회원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핸즈커피는 소비자보호단체의 소비자 보호 업무 추진에 필요한 자료 등의 제공 요구에 적극 협력합니다.
    ⑦ 핸즈커피는 회원 기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적절히 유지,관리합니다.


    제 14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① 핸즈커피는 모든 회원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고 보호합니다.
    ② 핸즈커피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핸즈커피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5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핸즈커피가 적법한 절차와 내용으로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핸즈커피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과 부정 사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하며 핸즈커피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핸즈커피에 신고하여야 하며 핸즈커피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핸즈커피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 결과와 회원이 약관을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핸즈커피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핸즈커피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핸즈커피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핸즈커피는 회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핸즈커피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를 사전에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한 후, 회원등록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핸즈커피의 사전 승낙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재하거나 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음란한 내용의 정보,문장,도형 등을 전송, 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게시,e-mail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핸즈커피의 승인을 받지 않고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다른 사람의 핸즈커피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 기타 핸즈커피의 서비스를 위협하는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장 계약사항의 변경

    제 16조 [개인정보 변경]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시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 체결시에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특히, 다음에 해당하는 사항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핸즈커피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정확한 기재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주소 및 전화번호,이메일 등


    제 17조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핸즈커피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핸즈커피는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해지신청이 접수된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다만 회원의 해지 희망일이 해지 신청일과 다른 경우에는 해지 희망일부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핸즈커피는 회원이 각 호의 1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회원에게 통지하여 의견을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회원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3. 회원이 정당한 사유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않은 경우
    4.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④ 핸즈커피는 제 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에 대하여는 별도로 정한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제 18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핸즈커피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핸즈커피의 귀책사유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핸즈커피에 청구사유,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19조 [면책조항]
    ① 핸즈커피회원이 핸즈커피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했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핸즈커피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핸즈커피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핸즈커피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핸즈커피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캐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분쟁의 해결]
    ① 핸즈커피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08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발신자
    제목
    내용